UPDATE. 2024-04-19 10:06 (금)
안성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상태바
안성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 변상진 기자
  • 승인 2012.12.3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드는 위대한 대한민국

 

안성시 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안성시가 후원하는 ‘2012 안성시 새마을 지도자 대회’가 12월 28일(금) 안성시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께 만드는 위대한 대한민국”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지도자 대회는 안성시장, 새마을회 주요 임원 및 읍면동 새마을 지도자, 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사업실적 경과보고, 우수 읍면동 단체 및 유공지도자 포상, 새마을 정신 결의 순으로 진행돼 조직역량 및 근면․자조․협동 정신 강화를 도모하였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서운면 김순옥씨가 국무총리 표창을, 안성1동협의회 이영철씨 외 3명이 행안부장관 표창을, 공도읍 박미애씨 외 8명이 안성시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그 외 총 58명이 새마을 활동 유공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기철 안성시 새마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고, 무에서 유를 창조한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선진일류 국가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과 지역을 위해 지역봉사활동을 펼쳐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고는 안성시 발전의 밑거름임을 확신하며, 새마을회의 지속적인 특색 사업 발굴과 각 읍면 지도자의 자립 역량 강화로 주민 자치의 이상적 모델 실현”을 당부했다.

한편, 안성시 새마을회는 올 한해 SMU 뉴 새마을운동 실천을 위한 그린코리아운동(새마을대청소, 실개천살리기, 숨은자원모으기 등), 해피 코리아 운동(고추장 담가주기,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사랑의 쌀 나누기 등), 스마트코리아 운동(스마트코리아 캠페인, 국민독서 경진대회 등), 조직역량강화운동(새마을 체육대회, 새마을 장학금 전달) 등 입체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