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 일동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규탄 성명서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 일동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규탄 성명서
  • 이철
  • 승인 2019.05.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나경원 원내대표 ‘달창’ 발언 경악!”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규탄 성명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 일동은 국회 제1야당 원내대표인 나경원 국회의원의 비이성적 여성모독, 국민모독 ‘달창’ 발언에 경악을 금하지 못한다.

지난 5월 11일 대구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함부로 입에 담기 어려운 비이성적 망언을 전 국민 앞에 뻔뻔하게 내뱉었다.

게다가 나경원 원내대표는 자신이 내뱉은 그 말이 망언인지 막말 저속어인지 그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고 유아적 변명만 일관했다.

국회 제1야당 원내대표라면, 격조 있는 말로 언어를 순화시켜야지 막말경쟁에 매몰되어 여성과 국민의 귀를 더럽혀서는 안 될 것이다.

성숙한 정치인의 사명 중 하나는 표현의 자유와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켜내는 것이다. 표현의 자유를 막말의 자유로 전환시키고, 민주적 가치를 언어폭력으로 훼손시키는 패륜적 태도와 언어습관으로 어떻게 정책을 논의하고 어떻게 대안을 마련할 것인지 상당히 우려되는 바이다.

자유한국당은 막말 끝판왕 나경원 원내대표 중심으로 이어지는 아무말 대잔치와 막말경쟁 경연대회를 즉각 거두고 국민 민생대책마련을 위해 국회로 돌아 가야할 것이다.

길거리 자유한국당 주관 아무말 대찬지와 막말경쟁 경연대회가 종료되려면, 막말끝판왕 나경원 원내대표가 우선 사퇴해야할 것이다.

이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 일동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이제라도 진심으로 여성과 국민 앞에 사과하고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나경원 원내대표는 여성을 모독한 발언에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하라!

하나. 반성할 줄 모르는 태도로 국민을 모독한 나경원 원내대표는 즉각 사퇴하라!

하나. 자유한국당은 여성모독! 국민모독! 막말 끝판왕 나경원 원내대표를 즉각 징계하라.

2019. 5. 16.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