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데이트코스 찾는다면, 용인 동백지구 최대 규모 VR카페
상태바
실내 데이트코스 찾는다면, 용인 동백지구 최대 규모 VR카페
  • 조윤영
  • 승인 2019.05.20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OW ME THE VR’ …스릴만점·오감만족 VR게임장

우리는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 인간)’이다.
인간을 다른 동물과 구별 짓는 본질이 ‘놀이를 하는 것’이라는 것이다.

▲ 가수 VOS 박지헌씨와 아역배우 안성원과 함께

오락실, PC방, 플스방, 보드게임방, 방탈출카페, 그리고 최근 VR방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놀거리’에 대한 욕구는 시대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해왔다.
그렇다, 우리는 놀아야 한다. 놀이하는 장소나 도구가 새롭게 등장하면, 또 그에 맞게 놀아줘야 한다.
최근 놀이 트렌드는 VR게임방이다. VR은 Virtual Reality(가상현실)의 약자로, 가상의 상황을 디스플레이 장비를 통해 구현해 사용자가 실제로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기존의 PC방이나 플스방과 달리, 상상으로만 그려왔던 상황을 눈앞에 구현해내고, 오감을 자극하는 기술이 이색 놀거리를 위해 가볼만한곳을 찾는 이들의 구미를 당긴 것이다.

▲ 가수 VOS 박지헌씨와 아역배우 안성원과 함께

용인 기흥구 동백동 위치한 ‘쇼미더VR’은 넓은 실내 규모를 자랑하는 VR카페로,
이 같은 VR게임의 매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다른 VR게임장에서 체험할 수 없는 메인 시설과 각종 최신 장비가 쇼미더VR의 장점.
특히, 이용자는 머리에 착용하는 HMD 기기와 가볍게 맬 수 있는 백팩PC,
총 모양의 컨트롤러를 착용한 채 특정 공간 안에서 팀원과 함께 자유롭게 이동하며 게임을 즐기게 된다.
이는 인기있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4D로 즐기는 것과 유사하다는 평이다.
VR Theatre(VR씨어터)를 이용하면 놀이동산에 직접 가지 않아도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VR씨어터는 영상 움직임에 따라 같이 움직이는 체감형 의자에 앉아. 실감나는 그래픽을 체험할 수 있는 4D 시네마 체어 VR 어트랙션으로, 360도 회전을 통해 스릴감을 극대화했다.
롤러코스터와 같은 놀이기구 체험은 물론, 좀비, 레이싱 체험이 가능하다. 
리듬, 액션, 퍼즐, 슈팅,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모션 VR 게임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VIVE(바이브) 룸도 이용할 수 있다. 
'쇼미더VR'은 처음 이용하는 이들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친절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추천하고 있다.
데이트를 위해 방문한 커플이라면, 활동적인 동작을 요구하는 VR게임의 특성상 헤어 및 메이크업이 망가질까봐 걱정이 앞설 것. 이런 이들을 위해 쇼미더VR은 파우더룸을 별도로 마련했다.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하는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도 갖추고 있다.
쇼미더VR 관계자는 “최근 전국이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실내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 체험장을 추천하는 이들이 늘었다”면서 “놀거리가 풍부해 이색 데이트를 위한 데이트코스,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추천된다고 말하였다

한편, 쇼미더VR은 소자본창업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해 가맹점 창업 상담도 진행 중이다.
게임장 이용 및 가맹 문의는 용인 기흥구 동백지구 이마트 옆건물에 위치한 ‘쇼미더VR 5층’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