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제품은 좋은데, 이걸 판매할 방법이 없네? … 경기도에 물어보세요!
상태바
제품은 좋은데, 이걸 판매할 방법이 없네? … 경기도에 물어보세요!
  • 이철
  • 승인 2019.05.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이커스 유통 및 판로개척 지원 사업 참여기업 공모 포스터.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메이커스 판로 확대를 위해 ‘2019 메이커스 유통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참여기업을 6월 6일까지 모집한다.

메이커스(Makers)는 제조 중심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현실로 구현하는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을 의미한다.

‘2019 메이커스 유통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은 이미 상용화된 제품을 갖고 있고, 유통과 판매를 해본 경험이 있는 창업 7년 미만의 제조-콘텐츠 융·복합 기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평가를 통해 총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1단계로 기업의 유통판로 역량을 진단받게 되며 그 결과를 토대로 시장조사, 고객 분석, 가격관리, 마케팅, 유통 물류 유통𐩐판로 등 2단계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컨설팅 후 도는 20개사 가운데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 유통𐩐판로개척에 필요한 홍보𐩐마케팅 비용을 기업당 최대 5백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도가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업 수요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기업 중에 70%가 유통과 판로개척에 대한 지원을 꼽을 만큼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나타났다. 도는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 올해 처음 유통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안치권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제품 경쟁력은 가지고 있지만 유통𐩐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메이커스들이 전문 멘토와의 차별화된 컨설팅을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의 사업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