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5 (수)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설치 운영관련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설치 운영관련 논의”
  • 이철
  • 승인 2019.07.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기변환]190719 권정선 사회안전망구축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관련 논의 (1).jpg 권정선 의원 사회안전망구축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관련 논의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18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복지정책과 관계자 및 부천소사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관계자와 함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설치 운영과 관련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지역 사회 내 폭력이나 학대가 벌어지고 있는 위기가정에 대한 안전한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부천시와 부천경찰의 상호협력 통합사례관리 지원체계로 소사지역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시범 설치 운영의 필요성과 위기가정의 선제적 발굴체계 방안 및 유관기관의 연대와 협력 등이 논의되었다.

소사경찰서 관계자는 “민·경·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원스톱 사례관리 지원체계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소사지역에 시범적으로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설치 운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정선 의원은 “지역사회 복지체계의 구축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지원의 참여와 협력을 통하여 복지시스템의 변화가 필요하면 방법을 모색해서 변화되고 보완되어야 한다“ 면서 ”위기가정의 선제적 발굴은 사고발생 및 범죄예방과도 관련이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근본적으로 시스템을 검토해서 방안과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관계기관에게 당부했다. 또한 ”도의회에서도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