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은수미 성남시장, “장애, 비장애를 넘어 함께 공존하는 사회 꿈꿔”
상태바
은수미 성남시장, “장애, 비장애를 넘어 함께 공존하는 사회 꿈꿔”
  • 경기포커스
  • 승인 2019.07.2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경기도 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에 참석
▲ 경기도발달장애인체육대회.jpg

[경기포커스신문]   은수미 성남시장은 27일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린‘제7회 경기도 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통합 사회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를 축하했다.

은 시장은 “취임하자마자 시청 온누리(1층 대강당)에 장애인리프트를 설치했고 장애인 학부모회의 요청으로 장애인 응급쉼터를 마련해 드렸다”며, “최근에는 등급이 아니라 장애인분들의 필요에 따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 장애인등급제 폐지에 맞춰, 복지택시를 운영하여 모든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항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갈 수 있는 성남시, 경기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함께한 가족 모두 항상 건강하고 웃음을 잃지 않기”를 당부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가 주최하고 성남시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내 25개 한국장애인 부모회 지부 회원과 자녀 1,300여명이 슐런, 훌라후프, 디스크 골프, 이어달리기 등 6개 종목의 경기에 참여하였고, 장애인 체육 발전 유공자, 학업 성적 우수자, 장애인 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과 발달 장애인의 자매의 민요 공연과 난타 공연이 함께 펼쳐졌다.

2019. 7. 27.(토)

성남시 공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