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2019. 코이카글로벌연수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방문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2019. 코이카글로벌연수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방문프로그램 진행
  • 경기포커스
  • 승인 2019.07.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7월 27일(토) 2019. 코이카 글로벌 연수단 방문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글로벌 연수로 볼리비아 등 11개국 청소년 기관 관계자 및 공무원 16명이 한국의 우수한 청소년 생활권 시설 방문을 목적으로 참석하였다.

행사 진행은 수련관 소속 청소년동아리의 K-POP 댄스, 한국의 전통무예인 태권도 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 및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소개, 시설 견학, 프로그램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설견학은 단순설명이 아닌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일정을 수련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영어로 진행하여 연수단원들과 즐거운 교류의 장이 마련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기획봉사단 그늘빛 이유민(성남외고 2학년) 학생은 “여러 나라에서 청소년업무를 담당하는 방문단과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나라와 수련관의 좋은 청소년 프로그램을 고국으로 돌아가서 적용하여 세계의 많은 청소년들이 행복해 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하였다.

코이카글로벌연수단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방문을 통해 한국의 우수 수련시설에 대해 이해하고 자국에 돌아가 청소년 프로그램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