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1 (화)
‘내 나이가 어때서~ 재능나눔 하기 딱 좋은 나인데! 어르신들의 재능나눔으로 만들어가는 따뜻한 판교마을’
상태바
‘내 나이가 어때서~ 재능나눔 하기 딱 좋은 나인데! 어르신들의 재능나눔으로 만들어가는 따뜻한 판교마을’
  • 이철
  • 승인 2019.07.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 진행」
▲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노인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경기포커스신문]    (사) 참사람들(이사장 권오향)에서 위탁 운영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사회참여 및 노후 성취감 제공을 위해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8년 7월부터 계속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써 현재 9명의 어르신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2명씩 재능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복지관 지하 1층의 소비가 나눔이 되는 순환식 나눔 가게‘행복으로 가게’에서 물품판매를 지원하는 활동과 폐건전지와 폐 우유팩 등을 각각 종량제봉투와 롤 휴지로 교환해주는‘자원 순환 판교마을 만들기’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에 활발하게 참여 중인 박숙희 어르신은“내가 이 나이에 할 수 있는 것이 마땅치 않아 삶이 무료했는데, 나의 친절함이 복지관과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강점이 되었다는 느낌이 들어 앞으로 계속 활동하고 싶다.”라고 말씀할 정도로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번 사업은 2019년 10월에 마무리 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