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0:06 (금)
한화파워시스템,성남시에 공기청정기 매년150대 기부
상태바
한화파워시스템,성남시에 공기청정기 매년150대 기부
  • 이철
  • 승인 2019.08.1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 내 국내 1위 산업용 압축기 제조회사인한화파워시스템(대표이사 조현수)은성남시청(시장 은수미)과 지난 7일지역 소외계층 복지향상을 위한 공기청정기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파워시스템 사업장 소재지(판교) 지역인 성남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은수미 성남시장,이덕은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장,각 기관 대표 3명(성남시지역아동센터,성남시 수정,중원지역청소년센터)과회사 및 센터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한화파워시스템은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공기청정기(에코큐브) 30대를 먼저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성남시 아동,청소년 들에게전달하고,올해 내로 120대를 더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앞으로 한화파워시스템은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매년 150대 이상의 공기청정기를 전달하는‘에코큐브 나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이번에 전달되는 공기청정기인 에코큐브는 친환경을 뜻하는 에코(eco)와 제품 모양 큐브(cube)를 따서 이름 지어졌다.

특히,한화파워시스템은 최근 미세먼지 등 공기질 문제가 현안으로 대두된 점에 착안해, 지난20년의산업용 공기ㆍ가스 압축기 개발 및생산기술을접목한에코큐브를 사회공헌 아이템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이번 공기청정기의 설계, 디자인,제작 등의거의 모든 공정에 직원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고도회사는 덧붙였다.

한편,한화파워시스템은 지난 7월에도본사 소재지(창원)인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지역아동센터 경남지원단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매년150여대의 에코큐브 기부를약속하는 등 나눔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은수미 성남시장은“이번 공기청정기 지원은 아이들의 건강권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화파워시스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성남시도 미세먼지 저감 방안 중 하나로 얼마 전 노후 업무용 경유,휘발유 차량 십여대를 전기자동차로 바꾼 바 있다”고 밝혔다.

한화파워시스템 조현수 대표이사는“이번 에코큐브 전달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취약한 계층의 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지역사회에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행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파워시스템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로, 그간 항공기엔진 개발 및 제작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화그룹 내에서 에너지 장비 부문을총괄하며,지난 20년간 산업용 공기ㆍ가스 압축기를 개발 및생산해 왔다.현재 대용량의 고압 가스 압축기를 독자적으로 설계, 생산,테스트 및 서비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국내 유일의 회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