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노인의 날, 캠퍼스에서 응원을 외치다”
상태바
“노인의 날, 캠퍼스에서 응원을 외치다”
  • 이철
  • 승인 2019.09.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노인자원봉사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 경기권역 수행기관 연합캠페인 진행
▲ 노인의 날, 캠퍼스에서 응원을 외치다

지금까지 돌봄의 대상이었던 노인들이 청년과 지역주민을 응원하는 캠페인에 나선다.

경기도 17개 노인복지관(중원노인종합복지관 외 16개소)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인 선배시민 자원봉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 사업은 어르신들이 자신의 존재를 선배시민으로 자각하고 공동체를 돌보는 주체로 사회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선배시민 자원봉사 경기권역 수행기관은 9월 셋째 주를 선배시민 실천주간으로 선정하여, 공동체 소통 주체로의 모습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고자 계획하였다.

선배시민 연합 캠페인은 공동체를 돌보는 주체적인 노인(Know人)의 역할을 자각한 선배 시민들이 후배 시민들을 위한 실천에 나선 것이다. 대학생들을 위한 ‘청춘 응원 음료 나눔’과 ‘인권 옹호 활동’이 주를 이루며 경기도 선배시민 자원봉사 수행기관 17개소(중원노인종합복지관 외 16개소)가 9월 16일(월)~ 9월 20일(금)까지 경기도 전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노인이 주체로서, 노인의 날의 즐거움을 공동체와 함께 나누고자 『선배와 후배, 우리가 만드는 가치, 우리 가치, 여기』 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일정은 아래 표와 같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선배시민 자원봉사 경기권역 CoP(community of practice, 학습동아리)를 수행하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사회참여팀으로 하면 된다.(031-751-74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