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성남준법지원센터, 주거환경 개선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실시
상태바
성남준법지원센터, 주거환경 개선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실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09.1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행사진

법무부 성남준법지원센터는(소장 정성수)는 지난 9월 18일 관내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에서 사회봉사 대상자 5명을 투입하여 폐자전거 수거 및 정리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위 아파트에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통해 지원되었다. 단지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몇 년 동안 흉물로 전락한 폐자전거에 대해서 입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으나, 일손 부족 등의 이유로 방치되어 오다 이번 사회봉사 대상자들의 도움으로 깨끗하게 치울 수 있게 되어 매우 흐뭇하다”고 말했다.

봉사현장을 지켜보던 입주민들은 이구동성으로 “보기 싫게 방치되었던 자전거를 이제야 깨끗하게 정리하네요. 좋은 일 하십니다”고 격려하였다.

정성수 소장은 “지금까지 성남준법지원센터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주거환경 개선, 이·미용 봉사, 장애인 보조 활동 등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국민공모제′를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내 소외 계층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봉사 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은 성남준법지원센터(02-3485-8030) 또는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