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원 확대 방안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원 확대 방안 논의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09.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영봉 의원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원 확대 방안 논의.

[경기포커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봉(더민주, 의정부2)도의원은 지난 9월25일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 유경미 와 의정부시,구리시,포천시가족지원센터장 등 4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확대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기도내 시,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현 운영지침이 종사자의 인건비 증액과 사업비 마련에 어려움을 주고 있어 도비 지원금 확대가 필요하다”고 제안배경을 설명하였다.

세부 제안으로 “시,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수에 따른 예산 지원 시스템 개편을 통해 상근 종사자의 호봉승급에 따른 인건비 상승분을 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5% 증액하고 종사자들의 처우와 근무환경을 개선하여 고용안정을 보장하고 이를 통해 센터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말하였다.

이영봉 도의원은 “인건비와 사업비가 구분 지원되는 합리적인 예산지원시스템 도입을 관련 규정을 통해 검토해 보고 기존 상근 종사자 도비지원 지침에 대한 보완과 사업이 원활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