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39 (금)
성남문화재단 <2019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2019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
  • 이철
  • 승인 2019.10.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으로 찾아가는 미술작품
▲ 판교노인종합복지관전시모습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이 시민들의 일상 속 생활공간에서 미술작품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SNAB(성남미술은행) 소장품 릴레이 전시 프로젝트 <2019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을 진행한다.

SNAB(성남미술은행)의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은 2017년 수진2동 주민자치센터와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을 시작으로 국군수도병원, 성남근로자종합복지관 등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시민들이 다양한 미술작품을 접하며 동시대 미술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노력해왔다.

<2019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은 10월과 11월 각각 분당노인종합복지관과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전시가 진행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각종 교양프로그램 및 여가, 오락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번 <2019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을 통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일상 공간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하고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기회가 될 것이다.

SNAB(성남미술은행)은 일반 가정이나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미술작품을 대여해 감상할 수 있는 사업으로, 대여 작품 정보 및 방법 등은 성남미술은행 홈페이지(www.snab.or.rk)에서 확인하면 된다.

성남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일상 속 SNAB(성남미술은행) ‘찾아가는 성남미술은행’을 통해 문화소외계층의 문화향유 증진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