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청소년보드게임대회가 10월19일 개최
상태바
성남청소년보드게임대회가 10월19일 개최
  • 경기포커스
  • 승인 2019.10.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크는 마을 중원 2마을 에서는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를 10월 19일 성남동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

 

함께 크는 마을 중원 2마을 에서는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를 1019일 성남동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하고,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장을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참여 분야는 펭귄파티 스플렌더 코드네임 픽처스 3종목의 보드게임이며, 코드네임은 41,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각 분야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과 상품이 마련되어 있으며, 사전 신청하지 않은 청소년도 깜짝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장터도 운영되며, 체험부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함께크는마을 중원2마을  , 성남청소년보드게임대회 포스터
함께크는마을 중원2마을 , 성남청소년보드게임대회 포스터

 

성남교육지원청은 2012년부터 마을이 키우는 아이(I), 마을을 키우는 아이(I)라는 비전을 갖고 아동,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건강한 마을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와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상담학교, 지역의 기관단체가 모여함께 크는 마을협의체를 구축하였고 지역별로 6개 마을로 나누어 정기적적으로 협의회 및 공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원2마을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대원초)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교(대일초, 상원초, 성남은행초, 금광중, 대원중, 성남동중, 성남문원중), 지역의 기관단체(성남시중원지역청소년센터, 새날아동상담교육센터, 성남종합사회복지관)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성남시청소년재단 [마을이 멘토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마을살리기 프로젝트를 공동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함께 크는 마을 중원 2마을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의사를 사회적으로 표현하고 소통하는 훈련을 받음으로써 마을의 구성원으로써 주도적으로 마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시키는 데에 관심이 있으며, 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2019년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보드게임을 배우고, 대회를 운영하는 데에 관심을 보여 성남 청소년 보드게임대회를 시행하게 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중원지역 청소년센터(031-731-98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