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나이스 관리실태 점검
상태바
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나이스 관리실태 점검
  • 이철
  • 승인 2019.10.1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6일~11월 15일까지 실시, 인사·급여 자료 관리 체계화 목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교육공무직원 나이스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 2018년 정부방침에 따라 비정규직을 교육공무직으로 전환한 이후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교육공무직 인사·급여 자료 간 연계기능을 보완하여 자료 관리 정확도와 관련 업무 효율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도교육청 전 부서와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공립 단설 유치원, 공립 초·중·고·특수학교에 소속된 교육공무직원이며 19년 10월 1일자 기준으로 재직하거나 휴직 중인 자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기본사항 ▲계약사항(근로계약서 첨부) ▲경력 ▲채용 전 경력(경력증명서 첨부) ▲휴직 ▲가족 ▲자격사항 ▲퇴직급여제도 등이다.

해당 기관(부서)은 16일부터 23일까지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결과를 소속 교육지원청에 제출해야 한다. 이후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11월 15일까지 제출 자료를 최종 점검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점검으로 구축된 인사·급여자료를 2022년 개통하는 ‘4세대 나이스’에 적용할 계획이며, ‘4세대 나이스’ 구축·개통 시까지 매년 4, 9월에 교육공무직 인사·급여 자료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노사협력과 정수호 과장은 “이번 점검은 2022년 개통 예정인 ‘4세대 나이스’에 교육공무직원 자료를 적용해 인사·급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각 기관에서는 자료 관리가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철저히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