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치매안심센터, ‘행복 쏙 치매예방교실’ 수료식
상태바
안산시 상록수치매안심센터, ‘행복 쏙 치매예방교실’ 수료식
  • 왕인정 기자
  • 승인 2019.10.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록구 주민 17명 대상…‘두근두근 뇌 운동’프로그램 운영

안산시(시장 윤화섭) 상록수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만 60세 이상 상록구 주민 중 치매 선별검사 정상군을 대상으로 ‘8기 행복 쏙 치매예방교실’을 진행, 수료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치매예방교실은 경기도광역치매센터에서 제공하는 인지강화 프로그램 교육 ‘두근두근 뇌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노화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기억력을 비롯한 다양한 인지 기능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등 스스로 자신의 뇌를 단련시키기 위한 방법을 익히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8기 교육과정은 지난 7월4일부터 매주 목요일 상록수보건소 3층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돼 이날 17명의 교육생이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집에서 쉽게 신문으로 기억력 등의 인지기능강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몰랐다”, “이런 기발한 방법을 누가 개발했나”, “혼자서는 잘 하지 못하지만 이렇게 수업을 하면서 함께 해서 좋았다”, “프로그램에 나오는 날이 즐겁고 기다려졌다”, “프로그램이 너무 재미있어 좋았다”, “끝나는 것이 아쉽고 계속 참여하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상록수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예방을 위해 구조화된 프로그램 외에도 음악활동, 원예 활동, 게임 활동, 수공예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치매 예방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치매안심센터(031-481-5848~585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