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성남 서현2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만들기 행사 개최
상태바
성남 서현2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만들기 행사 개최
  • 이철
  • 승인 2019.10.17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촌 서현2동 세대잇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2동 주민들로 구성된 이웃사촌 서현2동 마을공동체에서는 오는 2019년 10월 19일 토요일 11시부터 서현2동 서당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서현2동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웃사촌 서현2동 세대잇기 마을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 성남시 마을만들기 기획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서현2동 마을의 현안 문제를 스스로 찾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수 회 거쳐 서현2동 효자촌 마을의 특색을 살리고 더불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이날 ‘이웃사촌 서현2동 세대잇기’마을행사는 서현2동 주민 1천여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나바다 나눔장터와 재능기부상담소 운영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70여 개 이상의 팀을 접수받은 아나바다 나눔장터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학용품 등을 직거래하면서 지역 주민 간 나눔의 미덕과 공유경제를 실천할 수 있고, 아울러 민속놀이, 체험부스, 옛날 교복을 착용하고 즉석 사진을 촬영하는 추억소환 등 지역 주민 전체가 참여하고 소통하여 화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재능기부상담소에서는 단절된 세대 간의 소통을 목적으로 지역 재능기부자의 재능이나 전문 지식을 청소년에게 나누고자 24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12개 상담교실을 운영한다.

행사를 준비하는 조영자 서현2동 이웃사촌 마을공동체 추진위원장은“마을 주민 다수가 참여하여 이웃 간 공동체 의식이 함양되고 주민자치 역량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 이런 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생기가 도는 따뜻한 서현2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