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5 (수)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지방 외교 강화를 통한 경제위기 극복 노력 필요!’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지방 외교 강화를 통한 경제위기 극복 노력 필요!’
  • 이철
  • 승인 2019.11.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몽골 볼강도 민주당 대표단’접견
▲ 김원기 부의장, 몽골 볼강도 민주당 대표단 접견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지난 5일 몽골 '볼강도(Bulgan 道)'와 경기도의 상생발전 및 교류협력을 위해 경기도의회를 방문한 아리옹에르덴 몽골 볼강도 민주당 대표단을 접견하였다고 전했다.

이날 경기도의회를 방문한 몽골 볼강도 아리용에르덴 민주당 대표는 “경기도의회와 볼강아이막주가 문화, 체육,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확대를 통해 농축산업과 철강산업 등의 개발과 노인복지시설 개선 등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몽골 국민의 안전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볼강도 간 MOU 체결 등을 통해 불용소방차와 구급차를 요청하기도 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경기도의회 방문을 환영하고, 아리옹에르덴 민주당 대표의 요청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며 “양 국가의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인한 노인복지와 의료 문제, 특히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양국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을 피력하고, 몽골 진출 한국기업의 보호 및 협조를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김 부의장은 “경기도는 ODA 사업을 통해 2016년부터 몽골 다르항올도에 불용소방차와 구급차를 전달해 왔다”며 양 지방정부 간 더욱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가길 희망했다.

한편 접견을 함께 한 박근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은 “경기도와 함께 ODA 사업인 불용소방차 지원과 관련하여 몽골 볼강아이막주의 안전을 위해 긍정적으로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