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북부소방재난본부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
상태바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북부소방재난본부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
  • 이철
  • 승인 2019.11.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부청사 현수막

[경기포커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인재)가 제72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월 한 달 간 도민 맞춤 화재예방 환경조성에 나선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구 사용의 증가로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이라는 주제 아래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불조심 강조의 달’을 운영한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이에 따라 ▲도민 공감형 화재 예방 홍보, ▲도민 맞춤형 소방안전체험교육, ▲도민 참여형 119안전문화 행사 등을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도민 공감형 화재예방 홍보’ 차원에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활용해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언론매체를 활용한 자발적 공감 유도 활동, 도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자율 가정 안전점검을 통한 주택화재 예방,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홍보 등에 나선다.

‘도민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은 유아, 학생, 성인, 노인 등 연령·유형별로 이뤄지며, 이 밖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119소년단과 함께하는 학교안전교육 등이 시행된다.

‘도민 참여형 119안전문화 행사’의 일환으로는 어린이·학부모 대상 119안전체험 한마당, 어린이 대상 화재예방 홍보 이벤트, 소방차 퍼레이드,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소화기 갖기 운동 전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인증 이벤트, 소방캐릭터 ‘영웅이’와 함께하는 화재 예방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필로티+드라이비트=火’라는 건축물 화재 위험성에 관한 홍보영상을 제작해 지난 11월 4일부터 경기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유병욱 예방대응과장은 “화재 발생이 쉬운 겨울철을 대비해 생활 속 화재안전문화 확산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초기대응 및 응급조치능력을 제고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