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23:51 (화)
오명근 도의원, 2019년 교통국 행정사무감사, 2일차
상태바
오명근 도의원, 2019년 교통국 행정사무감사, 2일차
  • 이철
  • 승인 2019.11.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선입찰제 31개 전체 시·군 노선입찰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 당부”
▲ 오명근 의원, 노선입찰제 31개 전체 시·군 시행 노력.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11. 15(금) 경기도 교통국 및 교통본부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노선입찰제 현황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하였다.

이날 오 의원은 현재 평택의 분양문제가 교통 불편 때문이라는 것을 언급하며 “안중에서 출발해서 청북을 경유하고 강남까지 갈 수 있는 노선이 더 필요하다며 신규 노선에 대한 연구 및 검토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허승범 교통국장은 “평택은 크고 작은 개발사업들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광역교통개선대책들이 많이 발표되었는데 사업 진행에 시차가 있다 보니 주민들이 많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 같다”며 “큰 사업들이 이루어지기전에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오 의원은 “현재 생활시설이 먼저 들어오고, 교통기반시설이 나중에 들어와서 도민들이 교통에 불편을 겪는 문제가 생기고 있어 이를 위한 해결책이 시급하다”고 지적하였다

허승범 국장은 “현재 그 문제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며, 제도적인 규정이 미비하여 도민들에게 불편이 생긴 것 같기에 사업단위별로 검토하여 교통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명근 도의원은 “현재 노선입찰제를 31개 시·군이 아닌 19개 시·군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째서 31개 시·군을 시행하지 않는지, 평택시는 어떠한 이유로 포함되지 못하였는지” 질의하였다.

이에 허승범 교통국장은 “시·군에서 자발적으로 제출한 사업 중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기에 따로 제출하지 않은 시·군의 경우 선정을 못하여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하지 못하였으며, 평택시의 경우 계획을 제출하기는 하였지만 기존의 지하철 노선과 겹치는 경우가 발생하여 제외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

오 의원은 “사업 시행 시 31개 시·군 모두가 노선입찰제를 시행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하였는데 한시바삐 경기도 모든 시·군이 노선입찰제를 시행할 수 있도록 교통국에서 각별히 신경써주기를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