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송양유치원, ‘문화예술공연이 있는 학부모 연수’실시
상태바
의정부교육지원청. 송양유치원, ‘문화예술공연이 있는 학부모 연수’실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19.11.2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 운영

[경기포커스신문] 의정부에 위치한 송양유치원(원장 이정열)은 11월 22일 금요일에 강당에서 ‘문화예술 공연이 있는 학부모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는 2020학년도에 개정되는 유아중심 및 놀이중심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리고 재원유아 학부모 뿐만 아니라 유치원 교육에 관심이 있는 지역사회 예비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연수에는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유치원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는 학부모에게 행복과 힐링을 선물하겠다는 취지로 문화예술공연이 함께한다. 이 날 공연은 성악가 조은체의 재능기부 연주와 첼리스트 성승한의 ‘첼로 선율로 떠나는 가을 음악 여행’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에 이어 송양유치원 이규순 원감의 ‘유아중심 및 놀이중심의 유치원 교육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라는 주제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유아기 자녀 교육과 놀이 및 유아 중심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해 학부모들이 올바르게 인식이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정열 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개정되는 교육과정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자연스럽게 안착되어 우리 아이들의 놀 권리를 찾아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