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5 18:40 (월)
“성남시 자율방재단장에 정종문 씨 선출”
상태바
“성남시 자율방재단장에 정종문 씨 선출”
  • 변준성 기자
  • 승인 2019.11.27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하반기 역량강화교육과 활동보고회 ‘성료’

[경기포커스신문]   성남시자율방재단 제5대 단장에 정종문 씨가 선출됐다.

성남시자율방재단은 27일 오후 야탑동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제5대 단장선거에서 단독후보로 나선 정종문 긴급대응반 대표가 찬반을 묻는 투표에서 제적 452명에 282명이 투표해 투표율 62.3% 찬성 260표(84.6%)의 과반을 얻어 단장에 선출됐다.

성남시자율방재단 2019년 하반기 역량강화교육과 활동보고회
임승민 행정기획조정 실장
이태복 경기도자율재단연합회장
정종문 신임단장

신임 정종문 단장은 1966년생으로 정보통신 사업을 하고 있으며 성남시자율방재단에서 긴급대응반 대표직을 맡아 업무를 수행했으며 임기는 내년 1월부터다.

정종문 신임단장은 “각종 재난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자율방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재난 예방활동과 재난발생 시 복구 및 이재민 구호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성남시자율방재단은 ‘2019년 하반기 역량강화교육’과 ‘활동보고회’도 이어갔다. 역량강화교육에서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교육홍보팀의 교육코디네이터로 활동하는 임주연 강사와 이성원 팀장이 나와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펼쳐진 활동보고회는 성남시자율방재단의 2019년 주요활동내역이 영상으로 상영되었고 이태복 직전 단장이 방재단의 재난대응능력 제고에 헌신, 노력하고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단체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서열 부단장으로부터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또한 2019년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우수 단원에 선정된 회원에 대한 표창이 있었는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성남시장 표창 고임곤(성남동), 박창수(신흥3동), 김선숙(산성동), 한경숙(수진1동), 황옥녀(고등동), 이승명(상대원2동), 김현숙(상대원3동), 김은영(하대원동), 서순복(야탑2동), 여향선(구미동), 정옥희(판교동), 김현진(삼평동) ▲성남시의회의장 표창 조정애(태평1동), 김제근(중앙동), 곽정희(금광2동), 조경자(상대원2동), 조영은(서현2동)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김미정(성남동), 김명옥(금광1동), 오옥희(상대원1동), 김은주(도촌동), 유승호(성남동), 마규식(태평3동), 이선희(신흥1동), 황경애(구호반), 김진평(태평4동), 이선희(신흥1동), 황경애(구호반), 김진평(태평4동), 이선희(서현2동), 용숙자(삼평동), 백명도(금곡동), 배혜영(정자동), 김문례(판교동), 지원자(서현2동)

 

이밖에 단장을 대행하는 서열 부단장이 인사말로 “그동안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각종 재난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성남’을 만들기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단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은 제5대 단장을 선출하는 선거를 병행하는데 그동안 우리 방재단이 걸어왔던 행보와 설치 목적에 걸맞게 우리 방제단을 잘 이끌어나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은수미 시장을 대신한 임승민 행정기획조정 실장은 격려말로 “재난·재해 등 각종 사고로부터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성남시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시는 자율방재단 여러분의 활동은 그래서 더욱 값지고 소중하다“고 역설했다.

박문석 의장은 “오늘의 보고회는 그동안 자율방제단 여러분들의 활동사항을 확인하고 재정비하는 자리로 “내년에도 전국에서 제일 안전한 도시 성남을 만들어 주실 것을 믿는다”고 확신했다.

이태복 경기도자율재단연합회장은 축사로 “자신의 생업을 유지해가면서 헌법에 보장된 국가가 책임져야 하는 일들 그리고 이웃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에 더욱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웃과 지역사회를 수호한다는 자부심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일념으로 열정적으로 활동해 주기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성남시자율방재단 ‘하반기 역량강화교육’과 ‘활동보고회’는 많은 인사가 찾아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중원구 총선에 출마가 확실시 되는 조신 민주당위원장과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분당갑 자유한국당 윤종필 국회의원, 방성환 전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조광주, 최만식, 이나영 경기도의원, 마선식, 박영애, 박광순, 최종성, 안광림, 박은미, 남용삼, 임정미, 박경희 성남시의원 등이다.

한편 성남시자율방재단의 자연재해대책법과 같은 법 시행령, 성남시 관련 조례에 따라 재난재해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의 활동을 목적으로 설치,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