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12 21:55 (수)
「양평군쌀사랑연구회」 고품질 양평쌀 생산 노력 결실 맺어 !
상태바
「양평군쌀사랑연구회」 고품질 양평쌀 생산 노력 결실 맺어 !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12.05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양평군 품목별농업인연구모임인 쌀사랑연구회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 하는 제2회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더불어 우수 연구회 운영상을 동시에 수상 하여 양평쌀의 우수성을 입증 하였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우영)가 육성하고 있는 품목별농업인연구모임인 「양평 군쌀사랑연구회」가 2019년 제2회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완전미 비율, 밥맛, 소비자 기호도등을 평가하여 경기도 최고 품질쌀을 평가하는 품평회로써 품평회 대상은 경기미를 대표하는 밥맛좋은 쌀로 평가되는 대회이다.

「양평군쌀사랑연구회」는 2019년 양평을 대표하는 최고품질쌀을 생산하는데 역점 을 두고 있으며, 이에 적합한 참드림쌀을 도입하여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생산하여 양평대표쌀로써 자리매김 하고자 하였다. 참드림쌀은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품종으로써 최근 5년간 밥맛 테스트에서 매년 최고 밥맛을 자랑하는 품질로써 경기미 대표품종이다.

특히 「양평군쌀사랑연구회」는 올해 참드림쌀 재배면적을 260ha 를 재배하여 추청을 대체할수 있는 품종으로 자리매김을 시작하였으며, 2020년도에는 500ha이상을 재배하여 고품질 양평쌀생산에 박차를 가하고자 회원모두 결의를 다지고 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장(이상호)은 참드림 재배면적 확대를 위해 농업기술지도와 고품질의 종자를 공급하여 참드림재배 면적 확대에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한해 동안 고생한 쌀사랑연구회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양평군친환경농업 발전을 위하여 다시 한번 더 노력 해줄 것을 당부 드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