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25 18:49 (금)
파주시중앙도서관, 공존·평화·통일 주간 개최
상태바
파주시중앙도서관, 공존·평화·통일 주간 개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19.12.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통일을 준비하다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 선보여

[경기포커스신문]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9일부터 ‘도서관, 통일을 준비하다’를 주제로 공존·평화·통일 주간을 운영한다.

1주일동안 전시, 낭독공연, 영화 상영과 토크, 토론회 등이 운영되며 누구나 쉽게 통일 문화를 이해하고 평화감수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기획했다.

파주시작은도서관협의회 평일통일 활동가, 박영이 재일동포 3세 영화감독, 손미희 우리학교와 아이들을 지키는 시민모임 대표, 송승섭 명지대 교수(전 통일부 북한자료센터장), 김성신 출판평론가, 림일 탈북작가, 황수경 평화도서관장 등이 참여한다.

특히 박완서 작가의 자전적 소설이기도 한 ‘그 산이 정말 거기 있었을까’ 낭독공연에서는 예민하고 감성이 풍부했던 스무 살의 처녀가 전쟁이라는 야만의 시간을 견디면서 살아온 과정을 뮤지컬 배우와 피아니스트가 입체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또 ‘우리는 조선학교 학생입니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북한으로 수학여행을 떠나는 재일동포 학생들의 유쾌하면서도 눈물겨운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하늘색 심포니’를 함께 감상하고 박영이 감독과 손미희 대표를 만나는 시간이 준비돼있다.

‘작은도서관, 평화 통일을 준비하다’ 전시를 통해 파주시 작은도서관협의회의 평화통일 활동가 양성 교육과정, 워크숍, 현장답사 등 1년동안의 작은도서관 활동 성과물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통일시대, 도서관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토론회를 열어 도서관을 중심으로 남북한 문화이해와 평화 정착을 위해 우리 사회가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살펴볼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과 참여신청은 파주시 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 또는 전화(☎031-940-56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