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5대 조학수 부시장 취임
상태바
양주시, 제15대 조학수 부시장 취임
  • 경기포커스
  • 승인 2020.01.0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조학수 제15대 양주 부시장이 1월 1일자로 취임, 2일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임 조학수 부시장(62년생, 57세)은 1988년 2월 공직생활을 시작, 북부발전전략추진기획단장, 보육청소년담당관, 기획예산담당관, 포천시 부시장, 평생교육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조 부시장은 경기도청 전 공무원이 뽑은 ‘존경받는 공무원’에 수차례 선정되는 등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함께 조직 비전제시, 방향설정, 성과목표관리, 업무 전문성, 솔선수범,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수행 등 직원들이 공감하고 따르는 덕장 스타일의 리더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탁월한 행정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경기북부 발전의 ‘마스터플랜’이라 할 수 있는 ‘경기 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을 기획, 경기도 최초로 북부만을 위한 장기발전계획 수립에 앞장서는 등 경기도 북부 지역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조 부시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경기북부의 미래를 선도하는 새로운 도약에 들어선 경기북부의 본가 양주시 부시장으로 부임하게 돼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감동도시 양주발전에 매진하고 계신 이성호 시장님과 1천3백여 공직자들과 함께 주요 현안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2020년은 양주시가 명실상부한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는 어느 때보다 중차대한 시기”라며 “시민이 감동하는 양주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