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상반기 정규프로그램 개강!!
상태바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상반기 정규프로그램 개강!!
  • 경기포커스
  • 승인 2020.01.1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신문]  중등도 이상의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순환식·집중근력운동‘건강충전’시작!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는 단기프로그램 ‘건강충전’을 센터별로 10일, 14일에 걸쳐 첫 수업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65세 미만 만성질환소견자를 사전 예방적으로 관리하고, 군민에게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개인별 목표심박수에 대한 원리와 효율적인 운동강도(60-80%)를 설정하여 각 센터별로 총 30명이 분반으로 3개월간 주2회(화, 목요일), 60분간, 순환식 및 집중근력 운동으로 운영한다.

사전에 건강측정(체성분, 혈압, 혈액검사) 및 체력검사(상·하지근력, 유연성, 평형성, 근지구력)를 통해 중앙센터는 30명 중 27명(90%), 동부센터는 28명(93%)이 고지혈증·고혈압·당뇨 질환자이거나 비만에 대한 소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전체 검사항목 중 체지방률(67%)과 복부지방률(76%) 기준 이상이 넘는 대상자가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건강충전 프로그램 기간 동안 건강 개선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수업시간 이외에도 건강관리센터를 스케줄별로 내소 ‘유산소운동’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전문인력(간호사, 운동사, 영양사)의 소통하며 개인별 처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건강관리센터에서는 근력강화운동, 순환운동, 양평군의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산림치유, 건강걷기 체험 등 힐링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싱싱건강’, 시간적 서비스 소외계층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야간 운동프로그램 ‘활력충전’, 건강복지 수혜가 어려운 취약 읍·면지역을 선정하여 ‘찾아가는 건강나누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0년 건강관리센터 이용에 대한 상담과 프로그램 접수문의는 중앙센터(770-2273), 동부센터(770-349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