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7 18:57 (수)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시·도의원 전원, 김병관 국회의원 지지선언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시·도의원 전원, 김병관 국회의원 지지선언
  • 이철
  • 승인 2020.01.31 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시도의원 일동 김병관 국회의원 지지선언.

[경기포커스신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지역의 시·도 의원 전원(성남시의회 의장 박문석, 경기도의원 임채철, 경기도의원 권락용, 성남시의원 정 윤, 성남시의원 최현백, 성남시의원 박경희, 성남시의원 이준배)은 1월 30일 오후 3시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다가오는 4.15 총선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현역 국회의원인 김병관 의원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지지선언을 위한 기자회견에서 성남시분당구갑 지역의 시·도의원 전원은 “2020년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본선 경쟁력과 당선가능성이 제일 중요하며, 이러한 조건을 갖춘 적임자가 바로 김병관 국회의원”이라며, 지지 표명의 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김병관 의원은 정치 신인임에도 더불어민주당의 최고위원 등 당의 지도부를 역임하며 차세대 젊은 리더의 입지를 굳혔으며,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국민의 안전과 민생을 지키는 다양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며 그 능력과 역량을 입증했다”고 치켜세웠다.

또한, “김 의원은 지하철 3호선 및 8호선 연장, 10년 공공임대 분양전환가 문제, 서현 110번지 개발, 트램 도입, 백현지구 MICE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의 경제, 교통, 주거, 복지 등 분당-판교의 숙원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 및 완수해 나가고 있으며, 성남특례시 지정에 누구보다 앞장서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고 덧붙였다.

이에 성남시분당구갑 시·도의원 전원의 지지선언을 이끌어 낸 김병관 의원은 “정치적으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현역 시·도의원들이 저에 대해 변함없는 애정과 신뢰를 보여준 것에 대해 무한히 감사하다”면서, “문재인 정부와 집권 여당, 그리고 지역의 시·도의원이 모두 힘을 모아 대한민국 및 분당‧판교의 발전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문재인 정부 초대총리이자 역대 최장수 총리를 기록하고 4.15총선에서 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한 이낙연 전 총리가 김병관 국회의원 후원회장을 맡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낙연 전 총리는 “IT 전문가 김병관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당이 꼭 필요로 하는 인물”이라며 “IT산업과 분당판교의 발전을 위해 김병관 의원과 함께 노력하겠다”면서 후원회장 수락 취지를 밝힌 바 있다.

김병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던 성남 분당갑 지역에서 지난 20대 총선에서 최초로 당선된 바 있으며, 다가오는 21대 총선에도 출마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시·도의원 전원 김병관 국회의원 지지선언>

일시: 2020년 1월 30일(목) 오후 3시

장소: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

1.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지역의 시·도 의원 전원은 다가오는 4.15 국회의원 선거에서 우리 지역의 21대 국회의원 후보로 성남시분당구갑 현역 국회의원인 김 병 관 을 지지할 것을 선언한다.

2. 이번 4.15 총선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및 분당-판교의 발전을 위한 갈림길에 놓여 있다. 때문에 이번 선거의 승리를 위해서는 본선 경쟁력과 당선 가능성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것이며, 그 적임자가 김병관 국회의원이라는 것을 우리 시·도 의원 전원은 확신한다.

3. 김병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당대표를 역임하던 시절,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로 발탁되어 정치를 시작했다. 정치를 시작하자마자 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 더불어민주당 청년 최고위원 등 당의 지도부 역할을 수행하며, 차세대 젊은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4. 또한, 김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청년미래특별위원회 간사 및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국민의 안전과 민생을 지키는 다양한 입법 및 정책을 제시하였고, 국민의 주목과 언론의 관심을 받으며 그 능력과 역량을 입증했다.

5. 특히 김 의원은 판교 랜드마크 트램 도입, 지하철 8호선 연장 및 월곶~판교 복선전철 도입, 분당~수서 도시고속화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 백현지구 MICE 클러스터 조성 등 분당-판교의 숙원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 완수해 나가고 있으며,

6. 지역의 난제인 10년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전환가 문제 및 서현 110번지 개발과 관련해서도 주민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과 깊이 있는 공감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 또한, 분당-판교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성남특례시’ 지정 문제 역시 그 누구보다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

7. 이에 우리 시·도의원 전원은 김병관 국회의원이 문재인 정부와 집권여당과 함께 대한민국 및 분당판교의 미래를 견인할 수 있는 적임자임을 확신하며 지지를 선언한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30일

더불어민주당 성남시분당구갑 시·도의원 일동

(성남시의회 의장 박문석, 경기도의원 임채철, 경기도의원 권락용, 성남시의원 정 윤, 성남시의원 최현백, 성남시의원 박경희, 성남시의원 이준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