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2:37 (목)
“분당·판교 새로운 성장 모멘텀 찾아야”
상태바
“분당·판교 새로운 성장 모멘텀 찾아야”
  • 변준성 기자
  • 승인 2020.03.1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혜 전 MBC 앵커, 분당갑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
↳ 제 1공약으로 ‘1기 신도시 재생지원 특별법 제정’ 내걸어
↳ “10년 공임분양전환, 서현동 110번지 문제 주민편에서 싸우겠다”
↳ 맞벌이 부모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그 애환 녹여낼 생활맞춤형 공약 만들겠다.

[경기포커스신문]  분당의 꿈으로 제 인생을 시작하고 분당에서 끝을 보겠습니다. 다시 꿈의 발원지 밑바닥으로 기자 초심을 안고 들어가 분당의 미래, 대한민국 미래를 가져오는 분당·판교 대변인 김은혜가 되겠습니다!“

김은혜 전 MBC앵커가 분당갑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은혜 전 MBC앵커가 분당갑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은혜 전 MBC 앵커가 오는 4·15 국회의원 선거에서 분당갑 미래통합당 후보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은혜 후보는 1993MBC 보도국에 입사하여 정치, 경제, 국제, 사회부 기자를 역임하고, MBC 뉴스데스크 메인앵커로 활약한 바 있다.

김은혜 후보는 12일 오후 서현동 풍림아이온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분당·판교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찾아야한다면서 공식출마를 선언했다.

김은혜 후보의 경력을 살펴보면 최초의 연속이다. 정치부 여기자를 찾아보기 어려운 시절 국회 출입기자로 활약했고 이어 여기자 최초로 MBC 뉴스데스크 메인앵커로 활약했다. 이어 청와대 대통령실 대변인 및 외신대변인을 지내면서 본격 정치행보를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 대변인으로 활동하며 중도보수 대통합에 앞장섰다.

김은혜 후보는 지난 4일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분당갑 지역 단수추천 후보로 임명 받은바 있는데 그녀는 지난 9일 분당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사실상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은혜 후보는 제 1공약으로 ‘1기 신도시 재생지원 특별법 제정을 내세웠는데 분당을 비롯한 1기 신도시의 경우, 수도권 인구분산을 위해 계획도시로 조성 되었지만 30여년의 시간이 지나면서 이제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찾아야 한다고 진단했다.

먼저 분당을 도시재생지역진흥지구로 지정하여 정부차원에서 공동주택 재건축과 재개발을 적극 지원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기위해 용적률과 건폐율을 수요에 맞게 상향조정하고 기본계획 수립 및 건축물 개보수 등에 대해 그 비용의 일부를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부동산 관련 조세제도를 개편을 통해 도시재생지역진흥지구내에 주택 재건축 혹은 재개발을 추진할 경우,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관련 조세감면 정책을 추진해야한다고 피력했다.

김은혜 후보 캠프 측은 재건축, 재개발 지원 공약은 분당을 ‘Redesign’할 큰 그림의 일부일 뿐이라며 이후 서울-분당 간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확충 계획안, 8학군을 뛰어넘는 교육현장 혁신안 등 분당의 재도약을 완성할 공약을 발표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아울러 서현동 110번지 개발문제판교 10년 공공임대분양전환문제등은 정부여당에 맞서 철저히 주민편에서 싸울 것임을 공언했다.

김은혜 후보는 제1공약으로 1기 신도시 재생지원 특별법 제정을 내걸었고 10년 공임분양전환과 서현동110번지 문제를 주민편에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김은혜 후보는 제1공약으로 1기 신도시 재생지원 특별법 제정을 내걸었고 10년 공임분양전환과 서현동110번지 문제를 주민편에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은혜 후보는 성공한 언론인, 성공한 커리우먼이기 이전에 한 아이의 엄마로서 누구보다 일가정양립, 맞벌이 부모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면서 그 애환을 녹여낼 생활맞춤형 공약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은혜 후보는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와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또한 주요경력으로는 MBC 정치경제국제사회부 기자, MBC 뉴스데스크 앵커, 대통령실 대변인외신대변인, KT 글로벌미디어전략 담당 전무 등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