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5 22:09 (금)
“오늘도 힘내줘서 고맙습니다”…분당차병원, 암환자 응원 릴레이
상태바
“오늘도 힘내줘서 고맙습니다”…분당차병원, 암환자 응원 릴레이
  • 경기포커스
  • 승인 2020.05.0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차병원 암센터 의료진들이 암환자 응원 릴레이 ‘오늘도 힘내줘서 고맙습니다’ 캠페인을 알리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병원측 제공) /© News1


[경기포커스신문]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암센터는 ‘오늘도 힘내줘서 고맙습니다’를 주제로 암환자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늘도 힘내줘서 고맙습니다’는 암 진단을 받고 치료과정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의료진이 직접 제안하고 기획한 응원 캠페인이다.

의료진들은 다학제 진료로 암 치료가 끝난 환자들에게 허그로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치료 의지와 용기를 북돋울 계획이다.

또 어려운 고비를 잘 넘긴 환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엽서를 작성해 붙이는 ‘우리 함께 걷는 길’이라는 희망 벽도 만들기로 했다.

전홍재 분당 차병원 암센터장은 “지난해 처음 다학제 진료를 끝내고 환자들에게 힘내라는 의미로 의료진이 허그를 시작했는데 환자들의 반응이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좋았다”며 “의료진의 진심 어린 행동에 위로 받는 환자들을 보며 본격적으로 환자들의 심리적 고통에 공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과의 간격을 좁히고, 환자가 의료진을 더욱 친밀하게 느끼며 어떤 경우라도 치료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