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04 12:42 (토)
이재명, 공약 가장 잘 실천 단체장 선정…매니페스토 평가서 ‘최고등급’
상태바
이재명, 공약 가장 잘 실천 단체장 선정…매니페스토 평가서 ‘최고등급’
  • 경기포커스
  • 승인 2020.05.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결과 공약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장에 2년 연속 선정됐다. © 뉴스1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결과 공약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5일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결과에 따르면 이 지사는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Δ공약 이행완료 Δ2019년 공약목표달성도 Δ주민소통 Δ웹소통 Δ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이 지사는 이 가운데 공약 이행완료, 주민소통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아 종합평가에서도 SA등급을 획득했다.

이 지사는 지난해 메니페스토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경기도와 함께 SA등급을 받은 광역지자체는 서울특별시, 광주광역시, 충청남도, 제주특별자치도 등 4곳이다.

경기도는 민선 7기 전체 공약계획 대비 공약 이행 완료도 51.78%로 전국 평균(37.18%)보다 14.6%p 높아 공약 이행완료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경기도 홈페이지에 공약이행 현황을 정확히 공개하고, 도지사 공약관리 규정을 제정해 공약이행 및 평가 과정에 주민참여를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등 주민소통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이재명 지사는 “공약은 주권자인 도민들과의 공적인 약속이고 이를 이행하는 것은 기본적인 신뢰의 문제이자 선출직 공직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며 “큰 공약, 작은 공약 구분 없이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남은 임기 동안에도 성실히 공약을 잘 이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