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20:50 (목)
윤창근 성남시의장, “지방분권 이끌어 내는 주역될 것”
상태바
윤창근 성남시의장, “지방분권 이끌어 내는 주역될 것”
  • 경기포커스
  • 승인 2020.07.22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언론인협회 간담회 자리서, “전국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도전” 밝혀
 윤창근 성남시의장과 성남언론인협회가 간담회를 가졌다. 

윤창근 성남시의장이 22일 성남시 대표언론인 단체인 성남언론인협회(회장 고태우)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성남시의회 제8대 하반기 의정운영 및 언론정책 전반에 대한 의견을 소통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 윤 의장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의 완성을 위해 4선 의정에서 얻은 경험과 경륜을 모두 쏟아 붓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윤 의장은 “경기도시군의회에 4선 의장은 성남시의회(자신이)가 유일하다”며 “국정과제인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강력한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출마할 것”이라고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이에 앞서 윤 의장은 “시민의 소리를 듣고 시민의 마음을 얻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을 하반기 의정방침으로 삼고 있다”면서 “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시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공부하고, 정책을 만들고, 일 잘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는 의회가 되는 의정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이어 윤 의장은 “시민의 마음을 얻는 길목에 우리 언론인 여러분이 자리를 하고 있다. 의회가 일을 잘하면 언론이 시민의 마음을 얻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2년 동안 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35명의 의원들이 최선을 다할 테니 언론인 여러분이 시민의 알권리와 의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달라”고 당부해 참석한 언론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고태우 회장은 “윤창근 의장의 올곧은 의정 활동에 대해 출입기자들은 물론 성남시민들이 모두 잘 알고 있다”며 “윤 의장의 하반기 성남시의회 의정 활동과 지방분권의 완성을 위해 성남언론인협회가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언론인협회 공동취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