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25 18:49 (금)
동암중학교, 다양한 시도로 보다 행복한 학교 급식 만들다
상태바
동암중학교, 다양한 시도로 보다 행복한 학교 급식 만들다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0.07.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화된 급식기구로 교체함으로써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

[경기포커스신문]  의정부에 위치한 동암중학교(교장 오명순)는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하여 쾌적한 급식환경을 조성했다. 2008년 개교와 함께 급식을 시작한 동암중학교는 노후화된 조리기구를 교체함으로써 급식실 조리환경을 개선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과 동암중학교 교직원과의 간담회 시 행정실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난 4월 의정부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조리실에서 사용하는 급식기구를 가스식에서 전기식 기구로 전면 교체했다. 교체 후 조리실 내 온도저감화와 유해가스 발생의 감소로 급식 조리업무 환경이 개선되어 조리원들의 업무만족도가 상승하였다. 이러한 학교의 노력으로 보다 위생적인 급식메뉴가 완성되어 학생들의 급식 만족도가 더욱 상승했다.

동암중학교는 학생들의 만족도 높은 급식을 위해 다양한 테마급식을 운영하고 있다. ‘먹으면서 세계여행’을 주제로 치킨빠에야, 무알콜샹그리아, 감바스로 구성된 스페인음식과 푸팟퐁커리, 팟타이, 쏨땀 등의 태국 음식 등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그리고 시기에 맞는 절기음식과 지역향토음식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전통 음식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었다. 또한 학생들의 자율적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한 선택 급식을 운영하고 있다. 선택 급식은 자장면과 짬뽕, 냉국수와 메밀소바 중에서 알레르기 식품과 기호도에 따라 직접 메뉴를 고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더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학교중심급식을 운영하기 위해 학생들의 자율로 교육급식부 동아리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교육급식부 동아리는 환경캠페인으로 텀블러음료행사, 잔반캠페인 등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동아리는 영양교사와 함께 운영함으로써 학교급식에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급식부 2학년 박유정 학생은“처음 선택급식을 접했을 때는 매우 놀라웠고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는 우리학교 급식을 자신있게 자랑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친구와 후배들과 함께 교육급식부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급식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한편 김민정 영양교사는 “현재 코로나19로 학생들이 학교에서의 다양한 활동이 줄어들어 많은 즐거움이 사라졌을텐데, 급식을 통하여 등교하는 즐거움을 다시 찾아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