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2 22:31 (목)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0년 영양(교)사 직무연수 라이브 영상 강의 진행
상태바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0년 영양(교)사 직무연수 라이브 영상 강의 진행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0.09.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 관련 전문 프로그램을 통한 직무 역량 강화 기대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은 9월 10일, 16일 양일에 거쳐 영양(교)사 219명을 대상으로 2020년 영양(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양(교)사 직무연수는 학교급식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효율적인 학교급식 운영을 도모하고, 학교급식 담당자의 전문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영양(교)사 직무연수는 식중독 예방교육, 식품 관련 방사능교육, 유전자재조합식품(GMO)교육, 소통 관련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강사진으로는 전 경기학교영양교사회 회장을 역임했던 안성시 어울초 박성숙 영양교사,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박수철 연구교수, 청주대학교 이공대학 이모성 교수, STN 신진우 아나운서가 참여했다.

특별히,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영상 강의로 진행되었다. 강의 도중 온라인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을 하고 이에 강사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비대면 강의였지만 현장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장재은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학교급식 분야의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전염 요인 최소화를 위해 급식실 배식 동선 조정, 좌석 칸막이 설치 및 띄어 앉기 실시 등 학교 현장에서 학생에게 맛있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것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남현석 교육장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교급식을 위해 노력해주신 영양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전염 요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주실 것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