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2 22:31 (목)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 철산초, ‘2020학년도 철산혁신교육 온라인 설명회’ 운영
상태바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 철산초, ‘2020학년도 철산혁신교육 온라인 설명회’ 운영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0.09.1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ㆍ온라인 수업나눔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 철산초등학교(교장 송민영)는 2020년 9월 21일(월)부터 9월 25일(금)까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2020학년도 철산혁신교육 온라인 설명회’와 ‘온라인 수업나눔’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에 따른 비대면 수업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새롭게 변화하는 교육의 모습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유하고 학교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함이다.

‘2020학년도 2학기 철산혁신교육 온라인 설명회’ 웹페이지를 개설하여 각 학년에서 추진했던 1학기 다양한 교육활동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학부모들에게 안내하려고 한다. 또, 2학기에 각 학년에서 이루어지는 교육계획을 탑재하여 학부모들이 2학기 학년 교육방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뿐만 아니라 영재학급, 특수학급, 오케스트라 활동, SWㆍAI 선도학교 운영,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 등 대면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각종 학교활동에 대해 학부모에게 안내하여 안정적이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높이고자 한다.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학부모 대상 수업공개도 올해는 온라인 수업나눔으로 전환하여 실시한다. 각 학년에서 이루어지는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 구글 클래스룸 활용 수업, EBS온라인 클래스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수업 등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학부모가 참관하면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를 돌아보고 자녀를 이해하고 지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학부모-교사의 의견 교환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돌아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송민영 교장은 “우리학교는 SWㆍAI 선도학교, 원격수업 선도학교 등을 운영하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교사들이 질 높은 온라인 수업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정에 계신 학부모님들께서도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자녀를 돌보며 어느 때보다 교육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높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때에 가정과 학교가 함께 우리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태도를 참관하고 온라인 수업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눔으로써 온라인 수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