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8 09:17 (수)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입 돕는 ‘로드맵 메이커’ 운영
상태바
하남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입 돕는 ‘로드맵 메이커’ 운영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1.03.1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졸 자격 취득한 학교 밖 청소년 8명 대상 1:1 맞춤형 대학입시 컨설팅
하남시청

[경기포커스신문]  하남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입시를 돕는 2022학년도 대학입시 로드맵 메이커사업을 올해 처음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업은 1:1 맞춤형 대학입시 컨설팅과 대입전략 입시설명회로 진행된다.

대학입시 컨설팅은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취득한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한다. 전문 컨설턴트가 대학입시 정보와 생활기록부 관리 정보, 진로 상담 등 컨설팅을 1명당 2회에 걸쳐 무료로 지원한다.

신청 인원 초과 시에는 꿈드림 프로그램 이용 횟수가 많은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꿈드림(하남시 조정대로 111, 청소년 수련관 2층)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오는 4월 16일에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보호자)를 위한 입시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꿈드림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의 대입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만큼, 이번 사업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해 대학 진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지난해 입시에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9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꿈드림 청소년생활기록부를 수시 지원에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올해 차의과대, (국립)서울과학기술대, (국립)강릉원주대, 한림대, (국립)한경대 등 5개 대학에서 생활기록부를 반영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입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