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하남시, ‘하남아가랑’ 앱으로 임신부터 육아까지 행복하게
상태바
하남시, ‘하남아가랑’ 앱으로 임신부터 육아까지 행복하게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1.03.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맞춤형 앱 통해 임신·출산·육아 정보 제공
하남아가랑 앱

[경기포커스신문]  하남시가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와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협업을 이뤄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모든 정보를 담은 모바일 앱 ‘하남아가랑’을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젠더혁신센터와 모자보건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임신·출산·육아 서비스 지원을 위한 시민요구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앱 형태의 정보제공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수요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을 젠더혁신센터가 개발해 하남시가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남아가랑’앱은 임신기부터 출산 후 1년까지의 부모들이 새로운 경험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의료·정서적 지원과 함께 풍부한 육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임신·출산·육아 생애주기별 각종 지원 ▲영양관리 서비스 ▲임신기 정보 ▲월령별 아기의 성장발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해 정책 변화를 반영할 예정이다.

구성수 시 보건소장은 “하남아가랑 앱을 통해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임신과 출산·육아기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아가랑’앱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