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송탄보건소, AI˙IoT기반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상태바
송탄보건소, AI˙IoT기반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3.2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탄보건소, AI˙IoT기반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경기포커스신문]  평택시는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65세 이상 어르신의 효율적 만성질환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소지한 65세 이상 어르신 600명이 대상이며 참여 어르신에게는 질환여부에 따라 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혈당계, AI생활스피커 등 다양한 건강측정 장비를 대여하고 건강 전문가가 비대면 방식으로 건강 모니터링과 상담을 실시한다.

사업 참여 어르신은 사전 평가 후 건강측정 장비 사용법과 가정에서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배우고 고혈압, 당뇨 식이 영양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할 수 있으며, 건강 전문가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여 심각한 건강 문제 발생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가 만성질환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던 어르신은 이 사업을 통해 “스스로 혈압, 혈당을 꾸준히 체크하게 되면서 꾸준히 약을 복용하게 되었고 수치가 안정됐다”며 “보건소에서 걷기 활동과 식생활 습관까지 관리해주고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AI・IoT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비대면 방식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평택시 송탄보건소 만성질환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