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경기도 의회 원미정 의원, 중앙공원 재정비 및 안산천 산책로 확장 사업 경기도특조금 20억원 확보
상태바
경기도 의회 원미정 의원, 중앙공원 재정비 및 안산천 산책로 확장 사업 경기도특조금 20억원 확보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5.0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미정 의원(더민주, 안산8)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원미정 의원(더민주, 안산8)이 중앙공원 재정비사업과 안산천 산책로 확장공사에 필요한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중앙공원은 1997년에 조성 후 예산 투입이 거의 되지 않아 아스콘으로 포장된 산책로 약 2㎞가 갈라짐과 움푹 팸, 안내판 훼손 및 방향 안내판 부재, 시설물 노후 등으로 이용자들의 민원이 많았던 곳이다.

이번 특조금 확보를 통해 중앙공원은 약 3㎞의 둘레산책로 개설 및 정비, 노후시설물 정비, 방향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원미정 의원은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많은 요구가 있었던 중앙공원 재정비사업은 고잔동과 중앙동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안산천은 생태하천 조성사업(2011~2014)을 통해 하천탐방로를 설치한 이래 안산천 주변 지역주민 약 20만 명이 이용하는 것에 반해 산책로 폭이 2.5m로 협소하여 교행 시 통행불편이 잦고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산책로 확장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가 높았다.

원미정 의원은 “이번 특조금 확보를 통해 고수부지 공간, 하천시설물 등의 현장여건을 고려하여 기존 2.5m로 설치되어 있는 산책로 폭을 3.0~3.5m로 확장하여 통행불편을 해소하고 여유로운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원 의원은 “안산천 산책로 확장 공사 사업비는 중앙동, 호수동, 월피동, 성포동, 이동의 경계에 위치해 있는 생태하천으로 장동일 의원, 정승현 의원과 협력하여 꼭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