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3 21:06 (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샘유치원, 나누고 교환하며 재사용을 경험하는 에코-나눔 시장
상태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샘유치원, 나누고 교환하며 재사용을 경험하는 에코-나눔 시장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1.06.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샘유치원 에코-나눔 시장

[경기포커스신문]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샘유치원은 6월 24일 유아들과 함께 자원과 물건을 나누는 경제 활동 경험을 통하여 자원도 절약하고 환경도 보호하는 ‘어린이 나누고 바꾸는 재사용을 경험하다’『안양샘 에코-나눔 시장놀이』를 실시했다.

유치원에서는 ‘안양샘 에코나눔 시장’을 놀이 주제로 가게의 종류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유아들은 ‘안양샘 에코나눔 시장’의 가게에서 팔 물건을 선정하고, 가게의 이름도 지어 간판을 만들고, 물건을 살 수 있는 가방과 지갑도 만들었다.

특히, 시장놀이가 긍정적인 교육활동이 될 수 있도록 가정과 연계하여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물건을 수집하여 깨끗하게 손질하고 소독 했다.

시장이 열리자 물건을 파는 유아들은 “하트 뿅뿅 악세사리 가게에서 멋지게 꾸미고 나들이가세요”, “새롭고 신비한 문구점에는 없는 게 없어요”라며 본인 가게를 알리고, 물건을 사는 유아들은 진열된 물건을 구경하고 자신이 살 물건을 고른 다음 그동안 모은 쿠폰을 가지고 교환하는 등 손님과 가게주인 역할을 번갈아 체험하면서 의사소통 능력, 경제 개념과 더불어 자원을 재활용하여 환경을 보호하는 소중한 체험을 하였다.

별샘반(6살) 유아 서○○는 “진짜 시장에 온 것 같았어요. 문구점에서 산 편지지로 편지를 쓸 거예요”라고 놀이 소감을 전했다.

김형숙 원장은 “유아들의 이야기가 놀이의 시작이 되어 유아들이 직접 시장놀이를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물건을 나누고 교환하는 재사용 경험을 통해 다양한 의사소통을 경험하고 경제 개념을 배우며 환경을 보호하는 의미 있는 놀이가 된 것 같아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