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01 10:01 (수)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아카데미 – 판교분당청소년수련관 똑똑아카데미
상태바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아카데미 – 판교분당청소년수련관 똑똑아카데미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08.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공간(metaverse)에서 만나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아카데미 – 판교분당청소년수련관 똑똑아카데미

[경기포커스신문]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6일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하여 성남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 똑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문화교류활동을 진행하였다. 두 기관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체된 청소년 활동을 가상현실공간인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안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가정에서 지루한 방학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친구들을 만나게 하였다.

지난 5일 그랑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이프랜드(ifland)’ 앱을 활용하여 아바타를 꾸며보고, 밋업룸을 개설하여 오랜만에 친구들과 소통하는 등 메타버스 플랫폼(이프랜드)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을 보내고, 드디어 6일 두 기관 청소년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만나 다양한 게임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참여하는 등 친목을 다지고 즐거운 교류 시간을 보냈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양슬기 청소년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다른 지역에 살고 있는 친구들과 게임도 하고 친해질 수 있다는게 새롭고 신기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향후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하남시-영월군 양 자매도시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과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교류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잠시 침체된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한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8년 3월 개원하여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마을과 함께 꿈꾸는 그랑아카데미’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거주·활동하고 있는 마을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 할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