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6 17:47 (목)
경기도의회 정윤경 위원장, 학생통학안전 교육청-시청-경찰서-의회 간 지속적 협력 통해 어른들의 역할 다해 나갈 것
상태바
경기도의회 정윤경 위원장, 학생통학안전 교육청-시청-경찰서-의회 간 지속적 협력 통해 어른들의 역할 다해 나갈 것
  • 경기포커스
  • 승인 2021.12.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 통학안전 관련 유관기관 정담회
2021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 통학안전 관련 유관기관 정담회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일 2021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통학안전 관련 유관기관 정담회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정윤경 위원장이 군포지역 학교장 및 학부모와의 정담회를 통해 학교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중 하나인 학생 통학로 정비건을 다루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정윤경 위원장과 군포의왕교육장, 군포시청, 의왕시청, 군포경찰서, 의왕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관할 여러 학교의 통학안전 전반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 졌다.

주요논의 사항으로 송안초의 협소한 교문 진입 보행로에 대한 개선, 군포초 학교앞 도로의 보호구역 지정과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요청, 둔대초 주변통학로 안전 확보, 관모초, 군포중, 의왕부곡중 보차도 미분리 구간 개선, 의왕부곡초 학교 밖 주택가 골목 통학안전확보, 경기외국어고등학교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등을 통한 긴급차량 출입 및 통학안전확보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정윤경 위원장은 송안초와 군포초의 협소한 통학로에 대한 조치가 쉽지는 않겠지만 휠체어 한 대도 지나갈 수 없는 통행로에 대해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와 학생안전을 위해 기관간 협력을 통한 개선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또한 둔대초의 경우는 학교와 공동주택 간 통학로에 인도설치 요청과 학교 인접 공사(예정)부지 주변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조치를 요청했다. 군포중 인근 보도없는 구간에 대한 민원과 관련해서는 현재 추진중인 체육관 건립공사 준공시기 등을 검토하여 적극적 학교시설개방과 지역주민 홍보협력을 통해 통학안전을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근본적인 조치를 고민해 달라고 주문했다.

군포경찰서 관계자는 군포초 앞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고, 과속단속카메라 설치를 위한 심사가 완료된 상태라며, 조만간 개선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관련부서 협조 등을 통해 논의된 여러 학교의 통학안전을 위한 시선유도봉 설치, 수목관리 등의 조치를 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기존 주택가 골목의 경우 교통안전 시설물의 설치여건이 되지 않아 어린이 교통안전 봉사활동이 많이 요구되는 상황으로 내년에는 경찰서 학교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안전한 통학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어른들의 가장 중요한 책임이라며 학교와 교육청의 끊임없는 통학여건 개선노력, 시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유기적 협력과 의회와의 소통을 통해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자고 말하며 회의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