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안성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총력’
상태바
안성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 ‘총력’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2.2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 전경

[경기포커스신문]  안성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보육 지원 사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만드는 기반을 조성하고 있으며 부모 모두 행복한 보육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성시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신규 보육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유아 생명·신체 피해 보상 등 7종류 보험을 통해 안전을 보장받는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가입비를 어린이집에 전액 지원하고 있고, 영유아가 최초 1회 어린이집 입학 시 필요경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역화폐로 영유아 부모에게 지원하는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신규사업으로는 어린이집 식기소독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체 어린이집 156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식기의 유해세균 및 곰팡이 발생 등 위생 문제 예방을 위해 식기소독업체 이용료를 현원 아동 1인당 월 1만원씩 어린이집에 지원해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위생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영유아 부모 및 보육교사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안성시는 미세먼지로 인한 영유아들의 호흡기 질환을 방지하기 위해 휴·폐지 및 설치 불가 시설을 제외한 146개소 어린이집에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를 완료했고, 올해 상반기 중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3층에 약 115평 규모로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조성해 미세먼지와 기후변화에도 걱정 없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으로 부모 및 영유아들의 이용 편의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보육 지원을 통해 부모에게는 불안감을 덜어주고 아이들이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