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15 (월)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업무 협약 체결
  • 경기포커스
  • 승인 2022.05.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업무 협약 체결

[경기포커스신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단장 겸 지휘 김태윤)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지난달 29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고문인 이철우 전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상기, 신민철 시의원을 비롯해 최영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이경구 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는 공연 장소 및 홍보 활동을 지원하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이경구 관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경험과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으며, 최영균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은 “화도읍 중앙에 자리한 양 기관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공간적인 측면은 물론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지역의 명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2011년 창단한 이래 지역 사회의 재능 나눔 연주회, 서울국제생활예술 오케스트라 축제,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제, 세종문화회관과 구리아트홀 등 다양한 공연에 참여했으며, 올해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연주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