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남양주시, 민생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긴급 지원’ 사업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민생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긴급 지원’ 사업 실시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08.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민생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긴급 지원’ 사업 실시

[경기포커스신문]  남양주시는 유가 급등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민생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긴급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여파 및 유가 급등의 영향으로 농업 경영비가 가중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됐으며,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농업용 면세유 공급 요령’에 따른 공급 대상자 중 지역 농협으로부터 면세유 카드를 발급받은 자로,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4개월간 구입량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시는 공급가와 보조금 기준 단가(리터당 1,220원) 차액의 50%를 지원하며 최소 리터당 100원에서 최대 200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자는 면세유 카드를 발급받은 각 지역 농협에 오는 24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기한 내 신청한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별 면세유 카드를 발급받은 각 지역 농협 또는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용석만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유가 상승으로 인한 농가 경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면세유 구입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1백만 리터를 지원할 수 있는 2억 원을 추가 경정 예산에 증액 편성했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경영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