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원격협진시템 구축으로 의료시스템 향상 기대’
상태바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원격협진시템 구축으로 의료시스템 향상 기대’
  • 신용섭 기자
  • 승인 2022.10.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원격협진시템 구축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원격협진시스템(연계형) 인증기준 검증 및 서비스 시범운영사업 진행 논의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이번 논의한 원격협진시스템 시범사업은 2020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과 안성병원간 시행한 5G 원격협진 사업을 기반으로 2022년에는 시범 운영을 통해 원격협진 시스템 인증기준의 의료현장 적용성 검증실시, 원격협진 수가 확대 적용을 위한 근거 산출, 결과 분석을 통한 개선안 도출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안성병원 임승관 병원장은 “2020년에 이어 2022년에 재시작하게 된 ‘원격협진시스템 시범사업’이 실제 진료 현장의 필요에 의해서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는 사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좀 더 원활히 하기 위하여 앞으로 각 병원 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며, 본원에 개설되지 않은 진료과가 필요한 환자의 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현재 원격협진 시스템 인증기준 검증 및 서비스를 시범사업으로 진행 중으로 정식사업으로 이어진다면 수가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된다. 오늘 나온 의견을 토대로 개선사항에 대해 반영을 하고, 정식사업이 될 때 까지 담당부서가 모여 함께 논의한다면 국내 의료시스템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권역의료기관, 지역의료기관, 지자체 등의 연계 역할 및 필수보건의료사업 및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