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3 (금)
창조적인 말의 원리를 파악하라!
상태바
창조적인 말의 원리를 파악하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12.1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박사의 한마디- 모든 것은 생각을 통해서 창조되는 것임을 알자.
박진호 이사장 (어울림아카데미협동조합)
박진호 이사장 (어울림아카데미협동조합)

 

유럽의 정신과 의사인 풀 투이어박사는 그의 저서 <사람의 치료>에서 나쁜 사고방식은 신체에 나쁜 영향을 준다고 말하고 있다. 반대로 마음속에 희망, 사랑, 칭찬과 감사 등 낙천주의와 열정을 품어 긍정의 사고를 하면 건강과 행복을 얻게 되고 성공으로 이끄는 힘이 된다고 한다.

말을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하나같이 모두 다 긍정적인 사람들이다. 사람의 생각은 곧바로 잉태되어 입 밖으로 내뱉어져 언어로 창조된다. 자신이 내뱉는 말대로 행동하게 만든다. 참으로 놀라운 원리이다.

한번 내뱉은 말은 소멸되지 않으며 그 말에 합당한 곳에 적용된다.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이 원리를 믿고 따라야 한다. 만약 마음속에 성공적인 이미지가 들어오면, 성공의 말, 긍정적인 말을 하게 된다.

사랑의 말, 희망의 말, 긍정의 말이 입력되면 그대로 출력된다. 마음속에 실패의 이미지나 부정적인 이미지가 들어오거나 죽이는 말, 부정적인 말을 하게 되면 부정적인 결과를 낳는다.

우리의 행동은 그 말에 영향을 받는다.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사고와 말, 절대 사랑의 말을 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런 사고와 행동만이 성공을 강하게 끌어당기는 힘으로 발휘되게 된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맺으리라.” 잠언서 1821장의 말은 우리에게 주는 교훈적 의미가 크다.

말이 성공을 결정한다! 말은 살아 움직인다! 말은 창조주가 인간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며 능력이다.

말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사람을 행동케 할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새롭게 창조하고 문제 해결과 치유의 힘을 행동케 할 뿐만 아니라 환경을 새롭게 창조하고 문제 해결과 치유의 힘(에너지)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른다. 준비된 말은 사람들을 순식간에 사로잡고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최고의 열쇠이다.

농부가 씨를 심는 것은 풍성한 곡식을 기대하고 심는 것이다. 씨가 땅에 떨어지면 싹이 나고 자라고 성장해서 곡식을 맺는 것이다. 좋은 나무에서는 좋은 열매를 맺는 것이고 나쁜 나무에서 나쁜 열매를 맺는 것이다.

좋은 생각, 긍정적인 생각이 입력되면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다. 반면 나쁜 생각, 부정적 생각이 입력되면 부정적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다.

인간만이 유일하게 영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말을 할 수 있는 능력과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생각은 새로운 것을 낳는다. 좋은 생각을 많이 하면 좋은 인간이 된다. 나쁜 생각을 많이 하면 하면, 나쁜 인간이 된다. 즉 모든 것은 생각을 통해서 창조되는 것임을 알자.

말을 잘하려면 반드시 생활 속에서 바르고 곱고 예쁘고 아름답고 선한 말을 사용해야 된다. 희망의 말, 긍정의 말, 감사의 말, 칭찬의 말, 지지해주는 말, 배려의 말이 습관화 되어야 한다.

 

<생각의 원리>

생각                           결과

창조적인 생각 ---> 창조적인 행동

긍정적인 생각 ---> 긍정적인 행동

생산적인 생각 ---> 생산적인 행동

부정정인 생각 ---> 부정적인 행동

파괴적인 생각 ---> 파괴적인 행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