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17 19:35 (금)
성남 풍생고등학교, 서해수호관 안보탐방 진행
상태바
성남 풍생고등학교, 서해수호관 안보탐방 진행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4.0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평택 해군 2함대 사령부 내 서해수호관 견학
성남 풍생고등학교, 서해수호관 안보탐방 진행

[경기포커스신문]  풍생고등학교는 4월 1일, 평택 해군 2함대 사령부 내에 위치한 서해수호관을 방문했다. 국가보훈처의 ‘2023년 보훈 테마활동’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풍생고등학교는 2016년 제정 이후 8번째를 맞는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보훈영화제, UCC 및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했고, 우수 참가 학생들이 서해수호관을 견학할 수 있는 안보탐방을 진행했다.

지난주 교내에서 진행된 보훈영화제에서 2002년 6월 벌어진 제2연평해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연평해전’을 접했던 학생들은 서해수호관 내 전시실에서 교육 담당 부사관의 설명을 들으며 호국영웅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수리 357호정과 천안함 함체를 직접 살펴보고, NLL을 사수하기 위해 북한과 벌였던 주요 해전의 치열했던 상황을 간접적으로 느꼈으며 학생들이 교실 안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내용을 배울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풍생고등학교는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6.25 전쟁 바로 알기’, ‘학급 사진을 이용한 태극기 만들기’, ‘선배 시민에게 배우는 역사 이야기’ 등의 월별 프로젝트를 통해 ‘2023년 보훈테마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교 구성원과 지역 사회가 보훈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면서,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할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