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등 코로나19 사태 후 경영 후유증 겪는 경기도의료원 파주 병원 방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등 코로나19 사태 후 경영 후유증 겪는 경기도의료원 파주 병원 방문
  • 경기포커스
  • 승인 2023.04.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준호 의원 등 코로나19 전담병원 역할 한 경기도의료원 경영 정상화 문제 살펴
국민의힘 의원들, 파주병원 방문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을 찾아 코로나19 전담의료기관 역할 수행 후 당면 과제로 떠오른 경기도의료원의 경영 정상화 문제 등을 살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준호(파주1) 의원과 이인애(고양11) 의원, 심홍순(고양11) 의원은 24일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현장 방문에 나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영 후유증을 겪고 있는 경기도의료원의 현황과 경기북부지역 의료실태 등을 점검했다.

공공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수원·의정부·파주·이천·안성·포천)은 2020년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코로나19 환자 치료 최전선에서 역할을 하다 지난해 5월 정상 진료를 재개했으나 급감한 외래 환자 수가 정상화되지 못하면서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파주병원 추원오 원장은 이날 현장을 찾은 의원들에 “2019년 대비 올해 입원 인원은 49%, 외래 진료는 44% 감소했다”며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활용됐다 정상화된 이래 월평균 환자 수 회복률은 절반에 그쳐 어려움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에 고준호 의원은 “파주병원 정상화를 위해 병원의 자체적인 개선 노력도 뒷받침돼야 한다. 공공의료에 대한 이미지 제고도 필요하다”며 “경기북부지역 의료수급 붕괴에 우려가 큰 가운데 공공의료원의 역할이 중요한데, 앞으로 도의회와 소통을 늘려 함께 방안을 모색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인애 의원은 “공공의료기관만의 장점과 특색이 충분히 홍보돼야 한다”고 말했고, 심홍순 의원도 “경기도 공공의료에 대한 자부심이 도민들에게도 전달된다면 정상화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