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10:15 (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4.2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생존수영교육의 새로운 모델 제시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4월 25일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시흥시청 및 시흥도시공사와“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생존수영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행․재정적 지원의 협력체계를 마련하여 학교 현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현재 초등학교 3-4학년 필수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학생생존수영교육을 중․고등학교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이러한 교육적 요구를 수용하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의미가 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학생생존수영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및 시흥도시공사와 2022년부터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교와 운영담당자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을 모색했다. 또한, 행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학습 자료 및 교구를 지원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했다.

시흥시와 시흥도시공사는 2023년에 기존 개방해오던 시설에서 1곳을 추가하여 6개의 공공수영장을 개방했다.

또한, 시흥도시공사는 야외 파도풀이 가능한 수영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심화된 학생생존수영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만의 특색있는 “K-시흥학생생존수영교육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틀을 마련했다.

이상기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와 지역의 협력이 학생들의 안정적 교육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 학생생존수영교육을 위해 공공기관의 협력체계가 구축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