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9 22:26 (월)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3 광주하남 지역직업교육 협의회’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통한 광주하남 직업교육 지원 방안 논의
상태바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2023 광주하남 지역직업교육 협의회’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통한 광주하남 직업교육 지원 방안 논의
  • 왕인정 기자
  • 승인 2023.06.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등학교 현황 보고 및 학교별 현안 공유
지역직업교육협의회

[경기포커스신문]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2일 하남경영고등학교에서 ‘2023 광주하남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직업교육 인식 개선 및 고졸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하여 경기도 조례에 의해 구성된 지역직업교육 지원을 위한 협의체이다.

이번 지역직업교육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유영두 의원, 오지훈 의원), 광주시일자리경제과, 하남시 청년일자리과, 하남 지역 대표 진로 교사, 직업계고등학교 교원, 학부모, 학생,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국장, 중등교육지원과장 등 22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 광주하남 직업계고등학교 현황 및 직업교육 추진 현황 보고 ▲ 신입생 충원률 감소 원인 분석 및 대응 방안 ▲ 학생이 전하는‘직업계고등학교 이야기’(경화여자EB고, 김성연 학생) ▲ 청년 대상 지원 프로그램 공유(하남시 청년일자리과) ▲ 직업교육 인식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학부모 대표위원은 ‘진학 상담을 통해 두 아이 모두 직업계고등학교 입학을 결정하게 됐다며, 자녀의 직업계고등학교 진학을 망설이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정보 제공과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라는 점을 피력했다.

유영두 위원(차기 위원장)은 ‘지역의 직업계고등학교 현안에 대해 공감하며,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취업과 진학에서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직업교육 인식 개선을 위한 산∙관∙학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조하며 학생의 다양한 꿈을 응원하고,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